주요 발행처별
전체
INNOCEAN Worldwide
메조미디어
SK플래닛 M&C부문
신문광고저널
KAA저널
한국광고업협회보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광고계동향
CHEIL WORLDWIDE
HS Ad
오리콤 브랜드 저널
소비자
한국ABC저널
나스미디어
the AD
광고계동향 분석보고서
펜타브리드
한국옥외광고센터
서비스플랜코리아
인크로스
BIG BAND
제일기획 매거진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전 세계 여성을 매료시킨 마력의 향, 샤넬퍼퓸
2009.08.27 10:55 | 광고계동향, 2009년 08월, 221호
‘명품’을 좋아하는 여성은‘된장녀’로 치부되기 쉬운 세상, 그러나 혹자는 그랬다.‘ 여성’이기에‘샤넬’을 좋아한다고 당당히 말할 수 있다고, 그리고 여성에게‘샤넬’은 포기할 수 없는 특권이자 행복 이라고….샤넬의 창시자 '가브리엘 샤넬'의 명언, “럭셔리의 반대말, 그것은 천박함이다”에 나타나듯‘샤넬’은 단순 비싸고 진귀한 것으로 만들어져 소수의 사람들을 위한 아이템이 아닌, 여성으로서 가질 수 있는 최상의 우아함 그리고 그 이상의 의미를 가진 것으로 풀이될 수 있다.
‘나이는 생각보다 맛있다’의저자, 이노션월드와이드 김혜경 상무
2009.08.25 10:39 | 광고계동향, 2009년 08월, 221호
오랜만에 재미있고, 유쾌한, 그리고 도발적인 내용이 담뿍 담긴 책을 만났다.‘ 안티에이징’이란 주제로 김혜경 이노션 월드와이드 상무와 여성 8인의 소소하지만 가슴 찡한 일상과 젊고 씩씩한 생각들을 엿볼 수 있는‘나이는 생각보다 맛있다’가 그것. 김혜경 상무를 만나 나이듦에 대한 솔직 담백한 이야기들을 들어보았다.
한국인의 쇼핑스타일과 불황기의 소비 패턴 유형
2009.08.24 10:49 | 광고계동향, 2009년 08월, 221호
많은 기업들이 경기 침체로 위축된 소비심리를 회복시키기 위해, 불황기 소비자의 니즈와 구매 행태 변화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소비자들이 지갑을 열기에는 아직 시기 상조인 듯하지만, 최근 들어 소비 심리가 점차 회복되고 있다는 분석들이 조심스럽게 나오고 있다. 이러한 시점에서 기업이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때 쉽게 오해하는 부분이 있다.
광고회사 생존법칙, 변화에 대응하는 것!
2009.08.21 11:02 | 광고계동향, 2009년 08월, 221호
옴니콤 그룹 존 렌(John Wren) 회장은 2년 전,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옴니콤을 비광고 회사로 발전시킨 것이 수익창출에 기여했다고 밝힌 바 있다. 즉, 고객관계관리나 PR 및 쌍방향과 같은 마케팅 서비스에서 수익이 발생되고 있다고 말이다. 그는 특히 마케팅 서비스 영역이 계속 성장할 것이며, 그와 관련된 수익모델 역시 늘어날 것으로 내다본 것이다. 2009년 광고업계를 살펴보자. 존 회장의 말처럼, 국내 광고업계는 업의 재인식이 이뤄지고 있다.
국내 크리에이티브 순위 도입이 필요한 이유
2009.08.20 10:37 | 광고계동향, 2009년 08월, 221호
문제의 제기는 이렇다. 우리나라 광고 산업은 미국, 일본, 독일, 프랑스 등에 이어 세계 10위권의 양적 규모를 기록하고 있지만 광고 크리에이티브의 질적 수준은 아시아 지역에서도 최하위라는 사실이라는 모순을 지니고 있다는 점. 크리에이티브의 질적 수준을 객관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국제 광고제 수상실적이 2008년 기준, 3대 광고제라고 불리는 깐느, 클리오, 뉴욕광고제 통틀어 총 4편에 불가하다는 것이 우리의 현실을 말해준다. 아래는 김동규 동명대학교 교수와의 일문일답.
불황기 소통의 정석 ‘칠거지악’
2009.08.20 10:22 | 광고계동향, 2009년 08월, 221호
오리콤 브랜드전략연구소가 불황기 소비자들의 귀와 눈을 열어줄 소통의 화법을 찾기 위해, 다양한 불황기 관련 기초 자료들을 해부하고, 전년대비 산업별·미디어별로 광고 매체비 운영의 변화를 알아봄과 동시에, 지난해 10월부터 올 5월까지 집행된 불황기의 소비자들로부터 관심을 끌었던 200여개의 광고를 대상으로 정량적이고 체계적인 분석을 실시했다
광고거래제도의 합리적 대안 마련 위한 제언
2009.08.19 11:08 | 광고계동향, 2009년 08월, 221호
지난 7월 22일, 미디어 관련 주요쟁점 법안 중 방송법 일부개정안과, 신문법 전부개정안, 그리고 IPTV법이 우여곡절 끝에 국회를 통과했다. 특히 통과된 방송법 안에는 가상광고와 간접광고에 대한 정의가 포함되어있어 광고시장에 적지 않은 변화가 예상된다.
기업·공공기관의 PR 중요성 인식 증대·확산
2009.08.17 10:25 | 광고계동향, 2009년 08월, 221호
호주 퀸스랜드의 해밀턴 섬의 마케팅 캠페인은 마케팅에서의 Cross-channel의 대표적인 성공 사례로서 2009년도 칸 국제 광고제에서 사이버 커뮤니케이션, 다이렉트 마케팅 및 PR 3개 부문의 대상을 휩쓸어 갔다. 따라서 PR회사를 찾는 고객사의 범위는 외국기업과 대기업에서 이제는 공공기관과 중소기업은 물론 NGO까지 늘어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호프만에이전시 크리스 탕 아시아 태평양 지역 매니징 디렉터
2009.08.17 10:13 | 광고계동향, 2009년 08월, 221호
호프만에이전시(Hoffman Agency)의 크리스 탕(Chris Tang) 아시아태평양 지역 매니징 디렉터가 한국을 방문했다. 그는 기업의 그린이미지 강화가 화두에 오르고 있으며,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PR이 어떤 역할을 할 수 있을 지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K2 기막힌감독의 광고이야기
2009.08.14 10:27 | 광고계동향, 2009년 08월, 221호
17년차 광고감독 김학현. 1988년 세종문화에서 광고를 시작해 1995년 유레카를 거쳐, 1997년 K2프로덕션을 창립했다. 350편 이상의 연출 경력을 가지고 있으며, 현재 상해교통대학국제어학원에서 중국어공부를 수료하고 중국광고 정복을 위해서 달리고 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2023년 하반기 광고 시장 전망 (Feat. 상반기 리뷰)
우리에게 영영사전으로 유명한 영국의 출판사 콜린스는 22년을 마무리하며 올해의 단어로 ‘Permacrisis(영구적 위기)’를 선정했다. 팬데믹, 기후변화, 우크라이나 전쟁, 인플레이션, 경기 침체 등 대격변의 시대에 불안정과 불안이 지속되는 일상을 겪고 있는 시대상이 반영된 단어이다.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찾아 내돈내취] 지브리 파크 인기 캐릭터 best 5 출처
  애니메이션 캐릭터는 지적 재산권(IP)으로서 영상물, 굿즈, 전시, 공연, 2차 창작물 등 다양하게 활용됩니다. 애니메이션 캐릭터의 저작권을 논할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회사는 당연히 디즈니 스튜디오입니다. 디즈니의 캐릭터는 미키 마우스나 도널드 덕에 그치지 않습니다. 젊은 세대도 열광하는 마블이나 픽사의 다양한 캐릭터들 또한 디즈니 스튜디오 산하에 있습니다.    출처: 무려 디즈니!!! &
[월간 2024밈] 11월 편 - 11월 밈집핑
    같이 걷자! 피크민?  •  다시 물을게. 너 OO이야 ㅁㅁ이야??  •  감다죽? 감다살!?  •  HSAD는 광고핑?  •  11월 밈집 미쳤어요(positive)  •  나보고 어뜨카라고, 억떡하라고, 우뜨카라고, 모루카라고, 오픈카라고, 엉뜨켜라고, 엉뚱하라고, 오또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월간 2024밈] 11월 편 - 11월 밈집핑
    같이 걷자! 피크민?  •  다시 물을게. 너 OO이야 ㅁㅁ이야??  •  감다죽? 감다살!?  •  HSAD는 광고핑?  •  11월 밈집 미쳤어요(positive)  •  나보고 어뜨카라고, 억떡하라고, 우뜨카라고, 모루카라고, 오픈카라고, 엉뜨켜라고, 엉뚱하라고, 오또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월간 2024밈] 11월 편 - 11월 밈집핑
    같이 걷자! 피크민?  •  다시 물을게. 너 OO이야 ㅁㅁ이야??  •  감다죽? 감다살!?  •  HSAD는 광고핑?  •  11월 밈집 미쳤어요(positive)  •  나보고 어뜨카라고, 억떡하라고, 우뜨카라고, 모루카라고, 오픈카라고, 엉뜨켜라고, 엉뚱하라고, 오또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