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
-
[회원사 소식] 대홍기획, 여민지 선수와 매니지먼트 계약 外
-
2011.01.13 03:01
| 한국광고업협회보
-
대홍기획(대표 최종원)은 17세 이하(U-17) 여자월드컵 축구경기의 우승 주역인 여민지선수와 공식 매니지먼트 계약을 체결했다고 11월 16일 밝혔다. 광고업계에서 스포츠 선수 매니지먼트 사업에 진출한 것은 대홍기획이 처음이다. 이 계약에 따라 대홍기획은 고교 1년생인 여 선수의 대학 진학과 해외 진출, 광고 및 후원유치 등 스포츠 마케팅에 관련된 전반적인 업무를 관리한다. 여 선수를 육성하기 위해 전담 인력도 지원하기로 했다. 대홍기획 최종원 대표이사는 "여 선수가 성인들이 뛰는 무대에서 세계적 스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것" 이라고 말했다.
-
-
[Issue] 2011, 광고 전망은 밝다 !
-
2011.01.13 02:01
| 한국광고업협회보
-
미디어 관련법이 통과됨으로써 매체환경이 급변할 것이다. <표>에서 알 수 있듯이 미디어 관련법은 광고산업에 다양한 영향을 미치게 된다. 가상광고와 간접광고는 방송과의 공식 범주에 들어가게 되었다. 광고 시간대가 프로그램 속에 포함된다는 장점이 있지만, 초기에는 주요 대형 광고주 위주로 광고를 할 것이다. 그렇지만 가상광고와 간접광고가 모든 업종에 적합하지는 않으며 일반광고와는 달리 표현의 제약도 있으므로 가상광고와 간접광고의 조기 정착에 지혜를 모아야 한다
-
-
Forum ㅣ 새로운 광고환경의 대응과제
-
2010.08.20 12:46
| 한국광고업협회보
-
최근 광고환경은 방통 융합, 신유형 광고 출현, 간접·가상광고 시행 등으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이러한 광고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광고산업 경쟁력 강화를 꾀하기 위해 산학관 광고 전문가 13인으로‘ 광고산업 선진화 포럼’을 구성·운영해 각종 정책현안을 점검하고 정책 대안을 마련, 광고산업 진흥계획에 반영해나갈 방침이다.‘ 융합과 통섭의 시대에 광고산업의 미래를 찾다’라는 주제로 매월 시의성 있는 정책과제를 발굴해 릴레이 방식으로 토론회를 개최하는데, 그 첫 번째 포럼이 지난 7월 21일 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됐다. 이날 김병희 서원대 광고홍보학과 교수가 '새로운 광고환경의 대응과제'를 주제로 발표한 내용을 소개한다.
-
-
Code in Ad ㅣ 월드컵과 광고와 우리들 사는 풍경
-
2010.08.19 03:15
| 한국광고업협회보
-
김연아와 박태환은 각각 얼음과 물로 돌아갔으며 빅뱅은 스튜디오와 무대로 돌아갔다. 그렇게 다들 원래의 자리를 찾게 됐는데, 알게 모르게 우리 주변에 그대로 남아 있는 것도 있다. 월드컵 시즌 당시의 광고들이다.
-
-
기획특집 - 3. 광고산업의 역할과 방향
-
2010.08.19 01:57
| 한국광고업협회보
-
필립 코틀러의 최신작 <마켓 3.0>이 인기를 끌고 있다. 삼성경제연구소가 CEO들이 이번 여름휴가에 읽을 만한 책 14권에 포함시키기도 한 책이다. 코틀러는 제품 중심의 1.0 시장에서 소비자 지향의 2.0 시장으로 진화했다면 미래는 가치 주도의 3.0 시장으로 바뀔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다. 3.0 시장은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성과 감성 그리고 영혼을 지닌 완전한 인간으로 소비자를 바라봐야 한다고 지적하고 있다. 그 책의 말미에 새로운 시장에 적응하기 위한 결론적인 10가지 선언문을 제안하고 있는데, 그 중 8번째가‘ 모든 비즈니스는 서비스업이다’라는것이다.
-
-
기획특집 - 2. 광고회사의 지향점
-
2010.08.19 01:27
| 한국광고업협회보
-
21세기 초반 10년간은 광고회사의 체질을 강화하는 시기라고 판단하고 싶다. 경제의 성장과 침체의 주기가 빨라진 가운데 온탕 냉탕을 두루 거치면서 경기변화에 적절히 대처해 낼 수 있는 안정적 경영구조가 된 것이다. 수익중심의 경영체제가 뿌리를 확고히 내렸다. 하지만 광고회사의 수익에 대한 광고주의 도전이 시작되고 있다. 바로 광고보상체계에 대한 개선요구이다.
-
-
기획특집 - 1. 서비스 산업의 현황과 전망
-
2010.08.19 11:56
| 한국광고업협회보
-
서비스산업은 경제성장의 추가적인 성장 동력으로서, 또한 고용 창출력을 키우고 국민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서 그 육성이 시급한 것으로 지적되고 있다. 그 가운데 광고산업과 같은 지식기반 서비스업은 제조업 전반의 비용을 절감하고 부가가치를 높여줌으로써 경쟁력을 제고하는 기업 지원 산업으로서 그 역할과 기능이 크다. 이에 서비스산업으로서의 광고산업 발전방향을 모색해본다.
-
-
쇼핑의 중독성
-
2010.06.18 02:06
| 한국광고업협회보
-
보통의 남자들은 쇼핑을 좋아하지 않는다, 라고 생각했었다. 동시에 한편으로 나는 굉장히 합리적인 소비자라고 생각했었다.
-
-
모바일 광고에 대한 소비자 인식과 광고태도
-
2010.06.18 01:26
| 한국광고업협회보
-
모바일 기기의 다양화와 더불어 모바일 광고의 증가가 두드러진다. 그렇다면 소비자들은 모바일 광고를 어떻게 받아들이고 있으며, 그에 따른 대응방안은 어떻게 찾아야 할 것인가?
-
-
Code in Ad - 생활 속에서 만난 ‘암호’ 이야기
-
2010.06.17 04:41
| 한국광고업협회보
-
암호화된 문자를 활용한 광고는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것 뿐 아니라 그 암호를 적극적으로 해석하도록 소비자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또 암호의 의미를 아는 사람만의 연대감을 통해 브랜드의 충성도를 높일 수 있어 일석삼조로 활용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