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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만 하지 말고 제품 자체를 ‘아트’로 만들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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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10.10 11:40
| SK마케팅앤컴퍼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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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트 마케팅, 물리적 결합에서 화학적 결합으로
아트와 마케팅이 만난다는 것은 유명 아티스트의 작품을 미술관이나 전시장에서 볼게 아니라 자신이 직접 사용하는 물건 속에서 소비를 통해 만날 수 있게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마케터에겐 가장 매력적인 소비자 유인 도구를, 소비자에겐 가장 강렬한 소비 욕구를, 아티스트에겐 가장 대중적인 상업성을 확보할 기회를 선사한다. 아트가 마케팅 안으로 들어가건, 마케팅이 아트 안으로 들어가건 결국 이들의 결합은 현재로선 가장 활발하게 시도되는 마케팅 화두임엔 분명하다.
글: 전은경 월간 <디자인> 편집장
아트 마케팅, 물리적 결합에서 화학적 결합으로
아트와 마케팅이 만난다는 것은 유명 아티스트의 작품을 미술관이나 전시장에서 볼게 아니라 자신이 직접 사용하는 물건 속에서 소비를 통해 만날 수 있게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마케터에겐 가장 매력적인 소비자 유인 도구를, 소비자에겐 가장 강렬한 소비 욕구를, 아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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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ecial] 스포츠 마케팅 스폰서십 경제효과의 진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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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09.08 04:44
| SK마케팅앤컴퍼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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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태환의 세계선수권대회 우승으로 지난 5월 박태환과 광고모델 및 스포츠 의류 및 용품 일체에 대한 후원계약을 체결한 OO코리아는 이번 대회를 통해 최소 수백억 원대의 홍보효과를 예상하고 있다.’ (아주경제, 2011. 7. 26)
‘현대경제연구원은 평창 동계올림픽의 경제효과가 64조원에 이른다고 발표했다.’ (한국일보, 2011. 7.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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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 크리에이티브'에 좋아요 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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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09.05 03:33
| SK마케팅앤컴퍼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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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화의 핵심은 소셜 네트워크라고 할 수 있습니다. 덕분에 소비자들은 더 이상 기업과 브랜드의 360도 메시지를 신뢰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살아있는 마케팅의 화석 필립 코틀러의 말이다. 기업들은 소셜 네트워크상의 소비자들의 행동이 전혀 예측 불가능하다. 한 번 생겨난 정보와 소문은 SNS의 날개를 달고 이 곳에서 저 곳으로 겉잡을 수 없이 퍼져나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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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시대의 소비자에 대한 이해와 접근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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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06.21 03:33
| SK마케팅앤컴퍼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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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 용 섭
TNS RI Korea 부사장/Global Account Director
Yongseob.kim@tnsglobal.com
시장 패러다임 및 소비자 행동패턴의 변화에 따라,
이를 파악하기 위한 마케팅 조사 역시 진화하고 있다
마케팅 조사는 지난 수년간 소비자의 구매행동과 과정을 이해하고, 신속하고도 정확한 마케팅 의사결정을 돕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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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경부 통합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수주 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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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05.25 12:00
| SK마케팅앤컴퍼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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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마케팅앤컴퍼니가 2011년 환경부의 새로운 광고 마케팅 파트너사로 선정되었다. 짧은 기간의 경쟁PT임에도 불구하고 CP3BHQ와 디지털커뮤니케이션, PR, CI Lab부서와의 유기적인 협업으로 환경부의 새로운 광고마케팅 파트너로 선정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