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금, 새로운 것들
- 2021.09.23 12:00 | HS Ad
- 온라인은 오프라인 대신이었습니다. 대체재로서의 온라인은 오프라인의 감동과 생생함을 따라가지 못했죠. 하지만 이제 온라인은 그 자체로 새로운 세계가 되어갑니다. 오프라인을 대신해 온라인으로 모여들던 사람들이 온라인을 온전히 즐길 수 있게, 새롭게...
- [AD&Marketing/GLOBAL CREATIVE] 멍멍멍 야옹! 우리집 반려동물 웃음짓는 펫 푸드 광고 사례
- 2018.11.09 12:00 | HS Ad
- 광고/홍보 분야에 ‘3B만 잘 고르면 무조건 성공한다’는 속설이 있습니다. 예쁘고 잘생긴 사람(Beauty), 사랑스러운 아기(Baby), 귀여운 반려동물(Beast)의 줄임말이 3B인데요. 이 중에서도 요즘 대세는 역시 반려동물이 아닐까요? ‘짱절미’가 인스타그램 스타가 되고,...
- [칸 라이언즈 특집 Ⅰ. 리뷰] 크리에이티브는 변한다
- 2018.07.16 12:00 | CHEIL WORLDWIDE
- 얼마 전 팀원들과 제2차 세계대전 당시, 세계에서 가장 큰 항공모함을 가지고 있던 일본 이야기를 하며(우리에겐 지금도 없는) 아쉬운 마음에 이런 생각을 한 적이 있다. '과거의 우리가 세계의 변화를 받아들이고 유연하게 대처했다면 역사가 많이 달라지지 않았을까?' 그...
- [AD&MARKETING/GLOBAL MARKETING] 일본 역대 광고로 살펴보는 광고 표현의 방정식
- 2018.02.08 12:00 | HS Ad
- \ ㈜도쿄기획 CM종합연구소가 발표한 광고 호감도 랭킹에 의하면 2018년 1월 일본에서 가장 호감도가 높은 광고는 KDDI au의 ‘산타로’ CM입니다. ‘산타로’ CM은 일본의 유명 전래동화 ‘모모타로’,...
- [마케팅 레시피] 인공지능과 디지털 마케팅
- 2016.04.27 12:00 | CHEIL WORLDWIDE
- 글 김재필 KT 경제경영연구소 수석연구원 kimjaepil@kt.com 인공지능과 디지털 마케팅 알파고와 이세돌 9단의 바둑 대결로 인공지능은 국내에서 가장 핫한 ICT 기술로 급부상했다. 특히 마케팅 분야에서 빅데이터, 클라우드와 맞물리면서 업종을 가리지...
- [세.움.이]우리의 미래는 앞으로 어떻게 될까
- 2014.06.16 12:00 | CHEIL WORLDWIDE
- 지난 3월 텍사스 오스틴에서 열린 ‘사우스바이사우스웨스트(South by Southwest, SXSW)’는 가장 ‘핫’하고 ‘잇’하고 ‘힙’한 첨단 기술과 IT의 지식 페어였습니다. 웨어러블, 센싱기술, IoT(Internet of Thin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