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대방출] 광고용어정리 A_1 2009.09.02 04:17
eoqkr 조회 562 / 덧글 0

Account
: 거래광고주
광고대행사가 거래하는 광고주, 흔히 client라고 함. 매체사와 거래하는 광고주는 관용적으로 sponsor라고 함.

Account Executive
: 광고주담당자
거래광고주 광고 관리담당자. 광고주 담당자는 광고대행사에 소속되어 있으면서 광고대행사에서는 광고주를 대변하고 광고주에 대해서는 광고대행사를 대표함.

Adpage
: 광고면 열독율
표적지역내의 특정인쇄매체 독자들 중 광고를 포함하고 있는 면을 실제로 본 사람들의 백분율.

Advertisement
: 광고물
좁은 의미의 광고로서 광고메시지를 말하며 흔히 광고작품이라 함.

Advertiser
: 광고주
광고의 주체로서 광고비용을 부담하는 조직체 또는 개인을 말함.

Advertising
: 광고
확인 가능한 광고주가 다양한 매체를 통해, 제품이나 서비스 또는 아이디어에 관해 통상적으로 유료이며 대개는 설득적인 정보의 비대인적인 커뮤니케이션활동을 말함.

Advertising Agency
: 광고대행사
광고주를 위하여 광고를 기획하고 제작하여 광고매체에 게재 또는 발송하도록 하며 이와 관련된 재반서비스를 제공하는 독립된 기업을 말함.

Advertising Appropriation
: 광고충당금
광고주가 일정기간동안 특정광고를 위해 사용할 금액의 총액

Advertising Budget
: 광고예산
기업이 광고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일정기간 동안 광고비로 지출하는 총비용. 광고예산을 편성하는 방법으로는 매출액 비율법, 경쟁자 대응법, 목표•과업기준법, 지불능력기준법 등이 있음.

Advertising Campaign
: 광고캠페인
광고주가 일정기간 동안 사용할 목적으로 광고전략을 설정한 뒤, 그에 따라 여러개의 광고물을 만들어 다양한 매체에 일정기간 동안 집행하는 활동.

Advertising Effect
: 광고효과
광고캠페인에 대한 결과 또는 영향, 말하자면 광고라는 자극에 대한 소비자 반응을 말함.

Advertising Expenditure
: 광고지출액
일정기간 동안 기업이나 조직이 광고 활동을 위하여 지출하는 금액.v

Advertising Exposure
: 광고노출
①시청자 또는 독자에 대한 광고의 제시.
②특정 광고에 접촉된 사람 또는 가구.

Advertising Industry
: 광고산업(Advertising Business, Advertising Organization)
좁은 의미로는 광고서비스를 제공하는 광고대행사들의 집합을 말한다. 넓은 의미로는 광고주, 광고대행사, 매체사, 광고 관련집단(제작회사, 크리에이티브 부띠크, 매체대행사, 아트 스튜디오, 조사회사 등)의 4가지 구성체로 이루어짐.

Advertising Manager
: 광고관리자
광고계획이나 제작의 승인을 책임지는 사람으로 때때로 판매촉진 계획도 담당함.
광고용어 · 
일간 베스트 동영상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