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특별상 >
2011 대한민국광고대상 특별상에는 광고의 시각적/기술적 표현 부분만을 평가하는 ‘광고기법 부문’과
국내에서 기획 및 제작되었으나 해외에서 집행된 광고를 대상으로 평가하는 ‘해외집행광고 부문’이 추가되었습니다.
가. 기법(Craft)
i. 크리에이티브의 기술과 표현에 관한 평가
ii. 상세 카테고리
세부부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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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문 설명 | |
영상(C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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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덕션 디자인, 연출, 촬영기술, 편집, 음악, 사운드 디자인, 특수효과 & 컴퓨터그래픽, 애니메이션 등 영상 기술/표현 상의 크리에이티브를 심사합니다. | |
인쇄(Pri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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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토그래피, 일러스트레이션, 타이포그래피, 아트 다이렉션, 리터칭 등 이미지 기술/표현 상의 크리에이티브를 심사합니다. |
iii. 작품규격 : FLV/WMV(720픽셀), JPG/GIF/PNG(RGB모드만 가능, 집행원본 또는 실사본, 용량제한 없음),
HTML(사이버부문 유의사항 참고)
나. 공익광고
i. 상업적 메시지가 없는 공익적 목적으로 제작한 광고
ii. 정규출품부문의 모든 광고형태가 출품 가능합니다.(매체 통합 심사)
iii. 작품 규격 : FLV/WMV(720픽셀), WMA, HTML(인터넷부문 유의사항 참고)
JPG/GIF/PNG(RGB모드만 가능, 집행원본 또는 실사본, 용량제한 없음)
다. 신유형광고
i. 양방향 광고 등 신유형 미디어 커뮤니케이션을 전제하였거나, 기능하는 모든 광고물
ii. 집행매체나 형태의 제한은 없습니다.
iii. 작품 규격 : FLV/WMV(720픽셀), WMA, HTML(인터넷부문 유의사항 참고)
※ 상기 규격으로 구현이 불가능한 경우 사무국으로 문의부탁드립니다.
라. 지역광고
i. 본 부문은 지역광고계의 활성화를 위하여 제정된 특별상으로써 출품하는 작품은 과거 매체를
통하여 실제 집행된 광고여야 합니다.
ii. 출품대상 : 경인지역 외 연고의 지역광고회사에 의해 제작/집행된 광고물(매체 통합부문)
ㆍ출품형태 및 규격 : 시행요강 내 부문별 출품규격을 따릅니다.
ㆍ구비서류 : 사업자등록증 사본(출품자 주소지 확인용)
마. ‘광고의 날 ’캠페인(창작부문)
i. 본 부문은 창작광고부문이며, 출품하는 작품은 과거 타 시상제도에 출품된 적이 없는 작품이어야 합니다.
ii. 출품수/출품자격의 제한은 없습니다.
주 제 : 광고의 경제. 사회. 문화적 순기능 및 광고의 유용성
사회일반의 광고에 대한 인식 제고
기타 광고의 긍정적인 역할
ㆍ출품형태 및 규격 : 5단 12컬럼 및 5×7배판(210㎜×297㎜)<동시제출>
ㆍ출품료는 무료입니다.
바. 해외집행광고
i. 본 부문은 국내에서 기획/제작되었으나 해외에서 집행된 광고를 대상으로 합니다.
국내 집행분과 동일한 소재인 경우 중복출품하실 수 없습니다.
ii. 매체형태의 제한은 없습니다.(매체 통합)
iii. 작품 규격 : FLV/WMV(720픽셀), WMA, JPG 등 매체형태별 출품규격에 의합니다.
(해당 매체부문 출품규격 참고)